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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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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워즈(Google Adwords)

  • 구글 애드워즈마케팅
  • PPC(클릭당 과금) 방식의 Google 애드워즈는 광고 게재 위치를 선택하고 원하는 수준의 예산을 설정하며 광고 효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이미지,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 비지니스에 적합한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제작하여 고객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으며, 비지니스와 관련이 높은 사이트에만 광고를 게재하거나, 주제 및 관심분야 타겟팅으로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 할 수 있습니다. 유사광고로 파워링크(네이버)가 있습니다.

구글 리마케팅(Google Display Network)

  • 구글 GDN 리마케팅
  • 사이트를 방문하는 소비자 중 98%는 구매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98%의 잠재고객이 가진 구매의향을 높이기 위해선 반복적인 노출이 필요합니다. GDN, 리타겟팅이라고도 불리는 리마케팅은 통계나 패턴등을 토대로 방문자들에게 반복적으로 콘텐츠를 보여주는 마케팅을 말합니다. 리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의 사이트 재방문율을 높이며 소비자들에게 광고 노출 빈도를 높여서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마케팅방식 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 구글 애널리틱스
  • 광고의 손익 계산은 사이트 방문대비 구매율과 방문자 유입에 투입되는 비용입니다. 작은 비용에 방문자가 많이 들어오고 방문한 사람 가운데 구매율이 높다면 수익성이 향상되는 간단한 이치입니다. 로그 분석 없는 사이트는 손익 계산의 불가로 마케팅 방법의 개선도 없습니다. 집행 하고 있는 광고 매체가 회사에 이익인지, 손해인지 일차적으로 판별 할수 있는 자료를 애널리틱스는 무료로 제공합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 검색엔진최적화
  • SEO란 검색엔진최적화의 약어입니다. Global 고객을 대상으로 SEM '검색엔진 마케팅(search engine marketing)'을 추구하는 기업은 '웹표준'을 준수하는 SEO가 필수입니다. Google과 Bing 검색 로봇(크롤러형)은 웹 페이지를 자동적으로 수집하여 "알고리즘"이라 불리는 판정기준으로 검색결과 노출 순위(키워드의 출현위치, 링크의 형식 등)를 판정합니다. 사이트 구조를 검색엔진에 친화적인 페이지 형식으로 제작함으로써,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시키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검색엔진 사이트 상위노출의 메리트

01 유지비용 제로 : 검색결과 상위노출시 유지비용은 0원!

02 클릭비용 제로 : 기존의 키워드 광고처럼 회당 클릭비용을 지불할 필요도 없습니다.

03 객관적인 정보로 표시 : 순수 검색결과로서 상위에 노출되므로, 이용자가 객관적 정보로 인식합니다.

04 확고한 온라인 브랜딩 :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검색키워드)라면 ○○주식회사」라는 인지를 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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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마케팅 잦은질문

Q. 구글 애드워즈와 네이버 파워링크는 차이가 있나요?

구글 애드워즈와 네이버 파워링크는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 방식은 같지만 키워드 입찰 단가 선정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파워링크는 키워드당 입찰가순 이지만, 애드워즈는 구글에서 선정한 사이트 지수로 키워드 단가가 책정됩니다.

Q. GDN 리마케팅은 광고 비용이 많이 드나요?

구글 광고 플랫폼은 나라별, 도시별, 사용자별, 노출되는 사이트 카데고리별 등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 노출에 대한 옵션을 설정 할수 있어, 구글 광고 플랫폼에 전문적일수록 저렴하게 효과적인 광고를 할수 있습니다.

Q. 사용중인 홈페이지를 SEO(검색엔진 최적화)하면 검색엔진 상위노출이 가능한가요?

운영중인 사이트를 검색엔진에 상위노출을 원할시 검색엔진에 친화적인 최적화 페이지를 만드는것은 기본입니다. 구글 상위노출은 구글이 채점한 사이트 지수로 판정되는데 지수를 높히기 위해서는 웹사이트 트래픽, 리퍼러(referrer) 방문객 사이트지수 등 다양한 환경을 고려해야 합니다.

Q.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태그매니저는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구글 애널리틱스도 사이트내 방문객의 행동을 파악 할 수 있지만, 태그매니저는 더욱 정교하게 방문객의 행동 패턴을 파악하여 마케팅정책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 시점에 전화걸기 이벤트가 발생하고 어느 페이지에서 구매 전환으로 이어졌는가 등 다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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