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작용과 반작용, 치열한 정반합(正反合)의 소용돌이가 거세게 휘몰아치고 있다. 방향을 잡기 어려울 정도로 속도가 빠르고 정신이 없다. 그렇다면 우리의 방향타는 어디에 있는가? 거센 풍랑과 어디서 불어올지 모르는 태풍을 피하기 위해 우리는 어디에 닻을 내리고 있어야 하는가?
조인트십은 단순한 동업이나 파트너십을 넘어선 개념으로, 신뢰와 정직을 바탕으로 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방법론을 제시한다. 김서한 작가는 책에서 정직함이 협업의 가장 중요한 가치임을 강조하며, 협력 파트너 간 투명하고 진정성 있는 소통이 성공의 열쇠라고 설명한다.
기업의 경영성과분석인 재무분석 위주의 신용분석이 아닌 기업의 사업위험과 경영자평가 그리고 시장과 산업에서의 주요 신용위험요소와 평가방법들을 비중있게 다루었다. 또한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에 대한 평가방법도 함께 정리하고 있다.
생성 AI는 전기에 비견될 문명적 동력이다.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AI가 불러온 생산성 혁명과 무한대에 가까운 롱테일 2.0 경제를 분석한다. 이제 AI는 기술이 아니라 생존 전략이며, 시장을 재편하는 새로운 규칙이다. 인공지능총서. aiseries.oopy.io에서 필요한 인공지능 지식을 찾을 수 있다.
생성 AI는 전기에 비견될 문명적 동력이다.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AI가 불러온 생산성 혁명과 무한대에 가까운 롱테일 2.0 경제를 분석한다. 이제 AI는 기술이 아니라 생존 전략이며, 시장을 재편하는 새로운 규칙이다.
수많은 부동산 고수를 배출한 ‘고수들의 스승’이자 1세대 투자자 부동산 김사부가 돌아왔다. 2007년 ‘전세 레버리지 기법’을 처음 공개하며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열풍을 불러왔던 김사부. 25년 이상 부동산 시장에서 강세장과 하락장을 모두 겪은 김사부가 현재 시장의 변화를 파악하고, 그것을 이용해 5천만 원으로 20억 원 그리고 월 1000만 원의 현금흐름까지 만드는 투자 로드맵을 제시한다.
한국 석유산업의 과거와 현재를 짚으며, AI와 에너지 전환 시대에 석유가 어떤 의미를 갖는지 질문하는 책이다. 석유 시추와 정제 기술, 석유화학의 발전, 국가 전략과 품질 경쟁력까지 입체적으로 다루며, 석유산업이 한국 경제와 사회에 남긴 흔적을 탐구한다.